좌석 지정이 가능한 승차권 및 특급권이지만, 늦어서 못 타는 경우에는 당일의 다른 열차의 자유석에 탈 수 있다고 한다. 창가쪽 좌석을 달라고 했는데, 퇴근 인파가 엄청나서인지 통로쪽 좌석만 남아 있다고..

 

신칸센을 타러 갑시다.

토카이도신칸센이라면 노조미 아니겠어요?

이번에는 히카리 같은 저급한 열차는 안 탑니다. ㅋㅋㅋ

 

그렇게 2시간 33분만에 신오사카역에 도착. 이 승차권으로는 토쿄역이 아니더라도 토쿄도구내의 JR역에서 신칸센을 타러 갈 때도 사용할 수 있고, 오사카에 도착한 이후는 오사카시내의 JR역까지 이동할 수 있다. 즉, 토쿄-신오사카 승차권을 구입하면, 토쿄도구내의 JR역에서 토쿄역까지 갈 때나 신오사카역에서 역시 JR의 오사카시내의 역까지 이용할 수 있다.

친구가 신이마미야역 근처의 게스트하우스에 2명 예약을 했다고 하는데, 그 위치를 몰라서 한참 헤매다가 한 시간 정도 지나서야 겨우 만나게 되었다. 대개 일본의 건물들은 외부에 번지수가 적혀 있어서 근처에 가면 대충 찾아갈 수 있는데, 이 곳은 다소 복잡한 편이라 한 시간 남짓 헤매다가 겨우 친구와 연락이 되어 11시가 다 되었을 무렵 만나서 예약해 둔 게스트하우스에 짐을 풀어놓고 늦은 저녁을 먹으러 나가게 되었다. 게스트하우스를 찾다가 골목에서 지나가는 사람들을 만나면 길을 물어보어보면, 잘 모르겠다는 사람도 있어서 이걸 어쩌나 했는데,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캐리어와 한국으로 가져갈 짐을 들고 돌아다니고 있는데, 개그맨 송영길씨 닮은 일본인 아저씨가 길을 같이 찾아보자고 해서 함께 한참 헤매다가 친구에게 전화해서 내가 어디에 있는지 아무리 설명해도 안 될 것 같으니 특정한 장소를 정해서 만나자고 하여 고가도로 밑에서 보기로 하고 영길이 아저씨에게 고마웠다고 인사를 하니 자신이 쓰고 있던 우산을 나에게 건네주면서 즐거운 여행되라는 말을 남기고 갔다. 오사카는 참 인심이 좋다는 생각이 든다. 토쿄라면 사람들이 그렇게 적극적으로 외국인을 도와주려고 하지 않았을 지도..

메뉴를 보다가 미니세트로 의견 일치를 봤는데 대부분 일본어로만 되어 있어서 주문을 직접 하게 되었는데, 내 주변의 친구들이 하나같이 먹성이 좋아서 단품 메뉴 한두 개로는 어림없을 것 같고...

 

① 무시토리사라다 (むし鳥サラダ)

나름 미니코스라고 하니 전채의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되겠다.

 

② 교자(ギョウザ)

일본에서는 이런 만두를 교자라고 부른다.

 

③ 아게모노(揚げ物)

튀김류를 이렇게 부른다.

 

④ 스부타(酢豚)

구로육이라는 광둥음식이라고 한다. 사실 이 음식의 이름을 몰랐는데 코스 순서를 보다가 알게 되었다. 일본식 탕수육인가 했는데 구로육이라고..

 

⑥ 고마당고(ごま団子)

이름처럼 참깨(고마)가 코팅되어 있다.

 

이걸 보지 말았어야 했는데..

 

다섯 번째는 야키메시(焼き飯. 볶음밥)였는데 흔적도 없이 다 먹어버림..

개돼지도 아니고..

신칸센에 이어서 여기서 지갑이 다 털려서 멸망 위기에 처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