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토야마로 돌아가려면 여러 방법이 있지만, 패스가 있으니 왔던 길로 되돌아가는 것이 좋을 듯하다. 어차피 돈이 더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최대한 뽑아먹어야지..

 

아마도 토야마에 도착하면 어두워질 것 같은데, 열차시각표를 검색해보지 않았지만, 시나노오마치에서 JR과 제3섹터구간을 열차로 이동해도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수도 있고, 무엇보다 알펜루트를 되돌아가면 추가로 들어가는 비용이 없으니 굳이 다른 교통 수단으로 움직일 필요는 없다.

 

1962년 4월에 쿠로베댐의 높이를 올리고 있는 모습이란다.

 

1963년에 완성된 쿠로베댐을 처음으로 건너는 장면이라고..

 

어마어마한 크기다.

크고 아름답다고 하기에는 아름답지 않은 것 같고..

 

완공된 지 50년이 넘은 댐인데, 그동안 꾸준히 보수와 관리를 해온 것 같다.

 

세월의 흐름에 따른 것일까. 군데군데 콘크리트 벽이 벗겨진 곳도 보인다.

 

몇몇 사람들이 저 댐에 있는 계단을 오르고 있는데, 귀찮아서 그냥 멀리서 보는 것으로..

이 지역도 지진의 위험이 있을 터인데 아직까지 별 일이 없는 것을 보면 내진 설계를 해두었을 것 같다.

 

저 험한 산에 계곡이 보인다.

 

한글로도 써 있는데 다테야마의 '테' 글자가 이상한데..

한글은 폰트가 없었는지 적당히 글자 모양을 만들어 붙여놓은 모양이다.

 

쿠로베댐을 지날 때는 밖으로 나와서 걸어가야 하기에 다시 댐 구경을 하고

 

댐 사진도 또 찍고..

 

호수를 가로지르는 다리를 건너서 케이블카 타는 곳으로 간다.

 

케이블카 타는 곳으로 가는데 걸어가면서 사진을 찍었더니 흔들렸다.

 

물이 조금씩 새는 것인지 모르겠는데 설마 이 터널이 무너지지는 않겠지..

 

쿠로베코 유람선은 30분 동안 호수를 돌다가 돌아오는 것 같은데, 배를 타면 강바람이 추워서 타고 싶지 않다.

 

지금 플레져 보트를 탈만큼 시간이 많지도 않고, 추워서 빨리 이 곳을 탈출하고 싶다.

 

다시 트롤리버스를 타고 밑으로 내려간다.

이제 해발 2천미터 아래의 지점으로 가야지.

 

설산인데 햇빛이 잘 드는 곳은 눈이 다 녹은 것 같다.

 

비죠다이라행 코겐버스 타는 곳

이 시간에 비죠다이라 방향으로 가는 사람은 거의 없다. 괜히 잘못해서 이 추운 곳에서 조난을 당할 수도 있을 터이니..

 

여기 표고는 2,450미터라고 한다. 한라산보다 높은 곳이네..

 

역시 창 밖에는 눈이 잔뜩 쌓여 있고

그리고 등산버스와 토야마행 치테츠 열차를 타고 토야마로 돌아간다.

 

토야마역으로 돌아가야하니 그대로 직진하면 된다. 어차피 이 시간에는 토야마에서 출발해서 알펜루트를 완주하기에는 시간이 모자랄 것 같다.

 

역시 늦은 시간이라 알펜루트에 들어가겠다고 오는 사람은 없는 것 같고

 

패스를 보여주고 유유히 걸어나왔다.

 

다시 덴테츠토야마역으로 돌아왔다.

오늘 저녁은 무엇을 먹을까 고민을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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