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나고야에 갑시다

2019. 3. 10. 15:32

아침을 내려가서 먹고 다시 올라와서 손목에 차고 있던 시계가 보이지 않아서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없길래 지난 밤에 욕탕 구석에 풀어놓았다가 챙겨오지 않은 것 같아서 로비에 내려가 혹시 파란색 천으로 된 시계줄이 달린 시계를 보지 못하였는지 문의를 하였는데, 그런 것은 보지 못했다고 한다. 비싼 시계는 아니지만 시계가 없으면 뭔가 허전한 느낌이 든다.


아침식사는 원하는 음식을 골라서 먹는 바이킹이다. 일본에서 여러 음식을 준비해놓고 입장한 사람들이 입에 맞는 음식을 골라 담아서 먹는 식사 형태를 바이킹이라고 하는데, 처음 들었을 때는 바이킹이 음식 이름인 것으로 알았다. 그런데 몇 번 경험을 해보니 뷔페식으로 여러 음식이 준비되어 있고, 이 음식들 중에서 골라서 먹을 수 있어서 선호하는 음식 위주로 골라 담아가서 먹을 수 있다. 당연히 식재료의 품질이 좋거나, 식사를 제공하는 숙박업소의 등급이 높고, 실력이 있는 조리사들이 있다면 더 좋은 음식이 나올 가능성이 높지만, 늘 그렇지만은 아닌 것 같기도 한데, 이 정도의 료칸이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불만 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일 것 같다. 어쩌다보니 달걀을 많이 담은 것 같다.

 

아침부터 밥을 많이 먹는 편은 아니어서 그냥 적당하게(?) 담아서 왔다. 아침을 든든히 먹어야 한다고 하지만, 아침에는 입맛이 없어서 가볍게 먹고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집이었다면 저 음식의 절반도 채 먹지 않고 나왔을 것 같다.


어제와 비교하자면 구름이 조금 더 많이 있는 것 같지만, 맑은 날씨다.


저 다리 건너편에는 게로온천에서 유명한 스이메이칸이 보인다.


1996년에 손도장을 찍은 보도블럭이 깔려 있는데

20년이 훨씬 지난 지금도 여전히 멀쩡하게 잘 있다.


어제보다는 구름이 조금 많은 것 같지만, 비가 내릴 것 같은 날씨는 아니고..


게로역까지는 그냥 슬슬 걸어가면서 시계를 잃어버려 쓰린 속을 달랜다.


예상했던대로 게로역은 멀지 않아서 설렁설렁 가다보니 금방 도착했다.


하행편 특급열차 히다가 들어왔다. 나고야로 가야하니 이 열차는 그냥 보내기로 하고..


상행열차를 기다리고 있는데..

게로역은 썰렁하다...

 

역 주변에는 온통 온천료칸 건물들이 잔뜩 있다.

이렇게 많은 료칸들이 이 곳에 몰려있다는 것은 곧 이 동네에 유량이 아주 풍부하기 때문에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보면 되겠다. 게로역을 지나는 타카야마본선은 단선 선로에, 전동차가 다닐 수 없는 구간이어서 디젤 동차가 객차들을 끌고 다니는데 도중 교행을 위해 일부 역에 교행이 가능하도록 해 두었다.

 

짐이 있으니 일단 나고야에 가서 호텔에 짐을 맡겨놓고 다른 곳 구경을 하러 가는 것이 나을 것 같다. 비즈니스호텔에 체크인은 빨라야 오후 3시부터이기에 그 시간 동안 어디 있을 곳도 없지만, 일단 나고야행 특급 히다를 타고 나고야로 간다. 게로에 짐을 두고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것은 번거로운 일이라..


아직 장마철이 아니라 그런지 물이 얼마 없는 것 같다.


카메라 렌즈 때문에 사진이 저렇게 나오는 것 같은데..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별로 없다. 2년 전이었나 히다 열차를 탔을 때도 사람이 가득 찬 것은 보지 못했다. 한창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성수기에나 꽉 차지 않을까 싶은데..


타는 사람이 적으니 이렇게 빈 자리가 더 많다.

기름 태워서 달리는 열차라 비용도 많이 들 터인데..

 

급커브구간이 있는 것 같고


저 다리는 걸어가면 흔들리려나..


운행구간의 대부분에서 산을 볼 수 있다.

 


타카야마본선은 이렇게 산 속으로 난 철로를 따라 간다.


보이는 것은 산과 강...

그리고 가끔 몇 대씩 다니는 자동차들.

타카야마본선은 선로가 단선이라서 양방향으로 열차가 만나는 경우 교행역에서 교행을 한다. 이 노선의 수요가 많다면 당연히 복선화를 했겠지만, 재래선은 이미 반쯤 포기하고 신칸센에 몰빵하는 JR토카이에서는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 것 같다. 츄오신칸센이 개통되어 상업운전을 실시하는 것만을 기다리고 있지 않을까 싶은데..

그래도 다행인 것은 이 날도 맑아서 우산쓰고 다닐 걱정은 안 해도 되겠다.


한동안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았는지 물이 깊어보이지는 않는다.

 

화물차도 잘 달리고 있네.


2차선 도로이지만 차들이 많이 다니지는 않아서 속도를 잘 내고 있는 것 같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지역이라 계속 산만 보인다.

높은 산들이 계속 이어지니 타카야마본선이라는 이름과 어울리는데..

 

계속 산이 보인다. 산을 지나면 또 산이 나오고 또 지나면 또 나오고..

 

이 정도 되면 산을 보는 것이 지겨워지기 시작한다.

그러다 이제 산에서 조금 멀어진 듯한데..


미노오타역 부근에 오니 뭔가 도시 분위기가 느껴진다.

이제 기후역만 지나면 나고야에 도착하는 것인가.


날씨는 여전히 맑다. 구름이 조금씩 떠다니지만 갑자기 흐려지거나 비가 올 것 같지는 않은데..

 

이 열차는 기후역에서 타카야마본선에서 토카이도본선으로 진입하여 나고야로 간다.


저기 있는 열차는 오가키행 열차인 것 같다.

 

나고야역은 2020년까지 고가화를 목표로 공사를 한다고 하는데..

 

어이쿠! 화물열차도 다니고 있다.

재래선에서 장거리를 이동하는 여객열차는 침대특급 선라이즈 이즈모, 세토 정도만 정규편성이 되어 있는데, 아마도 이 열차는 한동안 계속 사라지지 않고 남아 있을 것 같다. 아무리 신칸센이 빠르게 달린다 하더라도, 일본이라는 나라가 길게 뻗어있는 형태라 동쪽의 토쿄에서 서쪽의 후쿠오카까지 신칸센으로는 거의 5시간이 걸리고 가격이 비싸서 회사에서 교통비를 부담하지 않는 한 보통 사람들이 타고 다니기는 쉽지 않을 터이고..

 

열차는 나고야역을 향해 마지막 스퍼트를 하고 있다.

어느새 호로요이도 다 마셨다..

나고야역에 내려서 호텔에 짐을 맡겨놓고 24시간도 남지 않은 귀국에 앞서 마지막으로 가보지 않았던 곳을 찾아서 가봐야겠다.

'일본 JAPAN > 2017.06 알펜루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 귀국  (0) 2019.03.11
#19. 신슈소바  (0) 2019.03.10
#17. 게로온천 오가와야의 저녁식사  (0) 2019.03.04
#16. 게로온천가  (0) 2019.03.04
#15. 일본 3대 온천 게로온천  (0) 2019.03.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