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구 홋카이도청사

2019. 4. 9. 02:13

삿포로역에서 큰 길을 따라서 오도리공원으로 걸어갔다. 오도리공원과 가장 가까운 지하철 오도리역은 삿포로역 다음 역인데, 그리 멀지 않아서 걸어서 가는 것도 별 문제 없을 것 같다.

 

설상제작 작업중이라고, 가림막으로 가려두었다.

 

저 가운데에 있는 얼굴만 보이는 음악가인 것 같은데 레오나드 번스타인인가.

 

역시 대만에서는 구 타이중역 건물을 얼음으로 만들어 놓았다.

한국처럼 일본의 식민지배를 당했던 나라지만, 한국과 달리 친일 의식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다수이지만 본인이 그 시절을 기억하는 분들에게는 적개심이 남아 있을 수 밖에 없을 터이지만, 의외로 대만인 중에는 친일 정서를 가진 사람들도 많은 것 같다.

 

여기서 일하는 사람들은 두꺼운 옷차림인데, 저 머리만 큰 캐릭터들은 뭐가 좋다고 저러고 있냐..

 

일본에서도 재활용이 가능한 쓰레기는 분리배출을 하고 있다.

목재, 금속류, 플라스틱...

뒤편에서는 뭔가 설상조각을 만들고 있는 듯하다.

 

오도리 회장에서 열리는 유키마츠리는 이 날이 시작이어서 설상작품을 세우느라 사람들이 바쁘게 돌아다니고 있다.

 

소프트뱅크 같은 대기업들도 후원을 하고 있는데, 저 개의 모습은 광고에서 본 것 같다.

 

행사 진행에 필요한 차량을 제외하고, 관람객들이 타고 오는 차량은 회장에 들어오지 못하게 통제를 한다.

 

삽을 들고 눈으로 조각을 만드는 사람들이 열심히 무언가 만들고 있는 중.

 

많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이런 행사가 열릴 수 있는 것 같다.

 

굴삭기까지 동원을 하였네..

 

오도리공원은 거의 1년 내내 행사가 끊이지 않는다고 보면 되는데, 여름에는 일본의 주요 맥주회사에서 비어가든을 열어서 사람들을 불러모으기도 한다. 물론 혼자서 마시는 것이 조금 그래서 비어가든은 멀리서만 보고 지나쳤지만..

 

 

히로세 스즈다.

얘 성격이 별로 좋지 않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역에서 열차 기다리다가 몇 번 봐서 이름만 기억하고 있다.

 

JNN계열의 HBC방송국이 있다.

저 원숭이처럼 생긴 녀석이 마스코트인가..

 

유키마츠리 첫날이라 그런지 아직 눈으로 만든 작품은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한 것 같다.

그나저나 언내츄럴하지 않고 내츄럴하게 사토미를 한국으로 데려가고 싶은데..

 

여기에는 홋카이도 구 도청사 건물이 있다.

 

지금은 홋카이도 도청이 새로운 건물로 옮겨갔고, 도내 행정은 뒤에 있는 밋밋한 건물에서 이루어지고 있다고.

 

어쨌든 오래되고 독특한 건물이라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건물 보존을 잘 했고, 그럭저럭 주변을 잘 꾸며두어서 찾는 사람들이 꽤 된다.

 

구 홋카이도청사

현재는 도청의 업무는 여기서 하지 않고, 멀지 않은 곳에 도청이 있다. 별다른 일이 없다면 며칠 있다가 돌아갈 여행자가 홋카이도청에 갈 일은 없을 터이니..

 

여기 더 있어봤자 할 일도 없으니 다른 곳으로 가봐야지.

 

삿포로 유키테라스

삿포로역 남쪽 출구로 나와서 큰 길을 따라가면 이 앞을 지나게 되는데, 유키마츠리가 열리는 기간 동안 12시부터 20시까지 문을 연다고 한다. 아직은 이른 시간이라 이제 준비를 시작하려는 것 같다. 올해도 잠깐 유키마츠리만 구경하고 오려고 했는데, 여러 일들이 갑자기 터지면서 발목이 잡혀서 상황이 변하지 않는다면 집과 회사만 오가는 생활을 하면서 야근이나 줄창 할 것 같았는데 결국 그렇게 되었다... 역시 슬픈 예감은 틀린 적이 거의 없다.

'일본 JAPAN > 2018.01 겨울에도 홋카이도 II' 카테고리의 다른 글

#15. 눈길을 걸어봅시다  (0) 2019.04.13
#14. 오타루 운하  (0) 2019.04.09
#12. 삿포로에 갑니다  (0) 2019.04.05
#11. 세츠분(節分)  (0) 2019.04.05
#10. 아사히카와로 복귀  (0) 2019.04.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