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로 오가닉 커피 가게가 있으나.. 역시 돈이 없다. 언제나 이 놈의 돈이 발목을 잡는다.

 

오르골당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있는데 중궈나 타이완에서 온 사람 같은데, 중국어로 뭐라뭐라 하는 것을 알아듣지 못하고, 말할 수도 없어서..

 

오타루 오르골당

11년 전에 엔화가 700엔 중후반대일 때 아주 좋았는데, 약 30~40% 오른 상황이어서 아쉬움이 크다. 11년 전에 여기서 오르골을 사서 간 적이 있었는데, 최근의 환율이라면 그럴 일은 없을 것 같다.

 

메르헨교차점은 눈이 녹아서 질척거려서 잘못하면 신발이 젖을 것 같다. 가뜩이나 신발 밑창이 많이 닳아서 최대한 물이 고이지 않은 곳을 찾아서 걷고 있는데..

 

넘쳐나는 것이 눈이기에 이렇게 눈사람을 만들어 두었다.

 

긴노카네(銀の鐘)라는 카페가 1호관, 2호관이 있다. 가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는데, 점포가 2개나 있는 것을 보면 찾는 사람들이 꽤 되는 모양이다.

 

오타루오르골당

 

북일... 한국에 있는 천안북일고가 아니고 얘네들이 읽기로는 '키타이치' 라고 하는 유리세공품 판매하는 곳이고..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은 불편함이 없도록 제설을 했는데도 군데군데 눈과 얼음이 남아있다.

 

중궈 단체관광객이 떼를 지어 지나가는 모습이고

 

저 옷은 다테 마사무네...

정확하게 어디었는지 기억이 잘 안 나는데, 당시에 이 점포 폐업한다고 전 상품을 할인판매하고 있었다. 꽤 귀여운 헬로키티나 리락쿠마부터 시작해서 일본에서 만든 캐릭터 상품이 있었는데, 이런 것을 사가면 환영받지 못하고 뭐하러 사왔냐는 소리를 듣기 때문에 그냥 빈손으로 나왔다. 내가 돈이 어디 있냐..

 

사장 세트는 무엇일까..

 

NHK의 전국 코로케콩쿨에서 금상 수상을 한 곳이라고 하는데 줄을 선 사람이 많지는 않은 듯하다. 역시 홋카이도라면 해산물이 먼저라서 그런 것일까 싶었는데, 칼바람이 부는 날씨는 아니라도 여전히 한겨울이라서 그런가보다.

 

역시 돈이 없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이지만, 그냥 지나간다.

서럽네.. 흑흑

 

뭐랄까

역시 해산물을 파는 곳이 많고, 시로이코이비토 같은 홋카이도의 유명한 과자, 초콜릿을 여기저기서 팔고 있다. 가끔 초콜릿을 먹고 싶을 때 사먹기도 하는데 가격이 비싸서인지 별로 당기지 않았다.

 

이런 것을 먹고 싶으나 돈이 없다.

2,916엔이면 하루 세 끼를 풍족하게 먹고도 남을텐데..

 

왼쪽에는 향수를 만드는 공방이 있고 오른쪽에는 '오타루야' 라는 수산물 도매상점으로 보이는 곳이 있다.

 

자꾸 해산물로 유혹을 하는데, 오타루세트를 먹고 싶으나.. 역시..

 

눈을 치워둔 것이 이런 상태인데, 이 라멘 가게는 어떻게 들어가야하나..

 

꿀을 파는 스기양봉원도 있네.

 

오징어를 판매하는 이카타로혼포도 있고..

 

얼굴을 넣어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두었다.

 

아~ 탐난다..

 

여기도 세금 별도로 5,000엔 이상 구입시 면세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쥬스같은 스위트와인이라는데, 사람이 아무도 없네..

 

쟤는 목도리에 모자까지 쓰고 있네..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곳은 눈이 얼음으로 변해서 위험하다.

 

롯카테이도 여기에 점포가 있었구나.

'유키 콘치즈' 라는 상품을 밀고 있는 듯하다.

 

역시 홋카이도의 유명 과자점인 키타카로의 점포도 있다..

 

맥주가 마시고 싶어지는 글라스라고 한다.

그러면 안 된다...

 

역시 한국에도 진출한 르타오도 있네...

 

다시 오타루 오르골당

저기 들어갔다가 장갑 한 짝을 흘렸는데, 떨어진 곳에 있는 탁자 밑을 찾아보니 끼고 다니던 것과는 크기가 다른 장갑이 먼지투성이가 되어 있었다. 아무리 봐도 내 장갑이 아니고 그 이전에 누군가가 잘못 주워서 가져갔거나, 일부러 바꿔치기를 해서 가져간 모양이다. 8년 전에 센다이에서 105엔에 샀던 장갑인데, 오래 써서 크게 아깝지는 않지만, 뭔가 잃어버리면 그냥 기분이 상한다...

 

오타루나 삿포로는 눈이 많이 내릴 뿐, 한겨울에도 한국보다는 춥지는 않다. 한국은 겨울에 춥고 건조한 대륙성 기후의 영향을 받는데, 일본은 연중 해양성 기후의 영향을 받아서 그런 것 같다.

 

덥기는 해도 구경하기에는 겨울보다는 여름이 나은 것 같은데, 바닥에 눈이 얼어서 빙판이 되니 이동 자체가 힘들어진다. 괜히 잘못해서 빙판에서 넘어지면 크게 다칠 수도 있어서..

 

저 쪽으로 건너가야하는데, 눈이 녹아 물웅덩이가 생겨서 참 난감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