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로베 알펜루트에 가는 경우 방일외국인용으로 할인된 패스 또는 옵션권을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JR토카이의 투어리스트패스

JR토카이는 네 종류의 방일외국인용 투어리스트패스를 발매하고 있는데, 알펜루트에 다녀올 수 있는 패스는 단 하나로 "알펜·타카야마·마츠모토 지역 관광티켓" 이다.

이 패스를 이용하는 경우 나고야 또는 토야마 인아웃 또는 나고야 인 토야마 아웃 등으로 다녀올 수 있다.

사용기간 : 개시일부터 연속 5일간

금액 : 성인 17,500엔, 소아 8,750엔

구입자격 : 단기체재 외국인

기타 : 이용 범위 내의 JR의 재래선 특급을 포함한 보통차 지정석 4회 지정 가능하며, 지정석 4회를 초과하면 자유석에 승차할 수 있다. 패스 유효기간 내에 여러 번 쿠로베 알펜루트를 다녀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즉, 시간만 허락한다면 5일 내내 알펜루트를 다녀올 수도 있다는 것.[각주:1]

이용범위 : 아래 그림을 참조 

 

(출처 : JR토카이 투어리스트패스 웹사이트)

 

■ JR동일본-JR서일본의 타테야마 쿠로베 옵션권(편도)

JR동일본과 JR서일본에서 발행하는 단기체재 외국인용 승차권으로 편도 1회 이용 가능한 옵션권이다. JR패스(전국용) 또는 호쿠리쿠 아치패스를 소지한 경우 알펜루트를 다녀올 때 사용할 수 있는 승차권이다.

 

 

단, 이 옵션권은 토야마 방향 또는 나가노 방향으로편도 1회만 이용할 수 있어서, 시간이 부족해 반나절 또는 하루 정도만 둘러보는 경우에 적합하다. 중간에 알펜루트 내 또는 가까운 숙소에서 하루 묵거나 있는 이틀이나 사흘에 걸쳐 다녀오고 싶다면 위의 JR토카이에서 발행하는 투어리스트패스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사진 : http://www.jrtateyama.com/kr/)

  1. 매표소 직원에게 여러 번 드나들어도 괜찮냐는 질문을 했더니 패스 기간 내에 매일 와도 된다고 한다. [본문으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