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후지급행선

2019. 1. 23. 04:27

카와구치코역 주변에는 당연히 카와구치코(河口湖)가 있는데, 이 곳도 꽤 높은 곳이라 그런지 시간이 지날수록 쌀쌀해지는 것 같기도 하고, 내일 오전 귀국인지라 일찌감치 출발해야 하니 그냥 돌아가야 할 것 같다.

 

케이큐리무진버스가 보이는데 하네다공항에서 여기까지 오는 버스가 있는가보다.

 

카와구치코역

역사 앞에 있는 우체통은 꽤 오래된 것 같은데..

 

카와구치코역에는 관광안내소가 있는데 막상 와보니 돌아다니기도 조금 그래서 그냥 돌아가야겠다.

 

돌아갈 때도 이 열차를 타고 가야지. 힛~

 

돈이 드는 것이 아니니까.. 뭐..

 

역사 앞에 있는 우체통은 꽤 오래된 것 같다.

 

역 청소를 하시는 아주머니들이 뭔가를 보고 계시는데..

 

철도 건널목

 

헤드마크에 사쿠라와 후지산이 위아래로 있는데 왜 열차 이름 두 개가 함께 있을까..

 

JR동일본에서 205계 차량을 갈아치우면서 후지급행으로 넘어와 6000계라 명명되었다고 한다. 그런데 사쿠라는 왜 등장하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다.

 

그리고 이런 낡은 열차도 있다.

 

이 열차는 원래 케이오전철의 5000계로 1966년에 제작되었는데, 후지급행의 1000형으로 개조를 하였다고 한다. 50년이 넘은 차량인데 관리를 잘한 것인지 잘만 굴리고 있다. 패스 보여주면 특급열차도 자유석에 그냥 탈 수 있으니 이런 똥차를 탈 생각은 없고..

 

패스 있으니까 돌아갈 때도 후지산 특급을 이용하겠습니다.

카와구치코역 주변에는 온천이 있어서 주말에 찾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카와구치코 근처에 있는 온천호텔에 머무르고 싶지만 그럴 능력이 안 되고 돌아가서 할 일도 있고..

 

역 가까운 곳에 숙박업소의 송영버스가 대기하면서 예약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카와구치코역에서 출발하자마자 급커브가 나온다.

멀리 보이는 곳이 후지큐 하이랜드. 저렇게 위아래로 오르락내리락하는 놀이기구는 별로 안 좋아하는데, 막상 타면 다람쥐바퀴 같은 계속 뒤집어지는 놀이기구를 빼고는 잘 타는 편이라..

 

후지산역에는 후지산온천이 있단다. 높은 곳에 있어서인지 쌀쌀해서 온천욕을 즐기고 싶지만..

 

후지산이 잘 보이는 역이라 후지산역이라 역명을 붙인 모양이다.

 

밑으로 내려갈수록 민가들이 보이고

 

거의 다 내려온 것 같은데 멀리 후지산이 보인다.

 

이제 거의 평지로 내려온 것 같다.

 

조용하던 차내가 조금씩 소란스러워지는 것을 보니 오츠키역에 거의 다 온 모양이다.

 

블루트레인이 보이는데..

 

이 열차는 오래 전에 다니던 특급열차 '후지' 다.

니시카고시마까지는 얼마나 걸렸을까..

 

시모요시다역

 

후지급행의 6000계 열차

원래는 JR동일본의 205계 전동차였는데, 205계를 퇴출시키면서 일부 열차를 후지급행으로 양도하였고, 더 낡아빠진 열차를 쓰던 후지급행에서는 좋다고 가져다가 새로이 도색을 하고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좌석의 머리 부분에는 천으로 된 시트레스트가 있는데 사람처럼 표정이 있는 산이 그려져 있다.

 

옆 좌석의 그림은 조금 다르고..

 

이렇게 생겼다.

다시 오츠키역으로 왔더니 뭔가 방송촬영을 하는 것 같다.

 

점심 먹은지 얼마나 되었다고 배가 고파서 밥을 먹으려고 하는데 오츠키역 앞은 상점들이 별로 없다. 그냥 조용한 주거지역인가..

 

다시 오츠키로 돌아왔다.

신칸센을 타고 쇼핑을 하러 카루이자와에 다녀와야겠는데..

 

목이 마르니 역 안에 있는 편의점에서 물 한 병 사고, 토쿄역으로 가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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