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에서 아침을 먹고 덴테츠토야마역으로 간다.

JR토야마역은 신칸센 개통 이후 재래선 호쿠리쿠본선이 아이노카제토야마철도로 이관되어서 JR서일본에서 발행한 패스를 가지고 있어도 탈 수 없다. 대신 이번에 가지고 온 알펜 타카야마 마츠모토 투어리스트패스가 있으면 약칭 치테츠라 불리는 토야마지방철도선과 알펜루트의 교통수단을 추가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JR토야마역과 달리 토야마지방철도의 역은 덴테츠토야마역(電鉄富山駅)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JR토야마역은 호쿠리쿠신칸센 개통과 함께 병행재래선인 호쿠리쿠본선이 아이노카제토야마철도로 이관되었고, 재래선은 타카야마본선만 남아 있다. 나고야를 오가는 특급 히다와 보통열차를 이용할 수 있다.

 

덴테츠토야마역

약칭 치테츠라 불리는 토야마지방철도의 역인데, 타테야마쿠로베알펜루트 방면(立山黒部アルペンルート方面)이라고 오른쪽에 적혀 있다.

 

역 안으로 들어오니 낡은 열차들이 보인다.

 

이 차량은 예전에 케이한전철의 3000계 차량으로 1971년에 제작되었는데도 다른 토야마지방철도의 차량보다 신형이고 성능이 우수하여 추가로 양도를 받았다고 한다. 케이한에서 폐차 비용을 부담하는 대신 차량을 넘겨준 것인가..

 

이나리마치역

이 역에서 후지코시선, 카미타키선, 미나미토야마 방면으로 환승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알펜루트를 보러 가는 것이라 그냥 종점인 타테야마역까지 간다.

 

열차를 타고 가다보니 산이 보인다. 산에 쌓인 눈이 다 녹지 않은 것을 보니 산에 올라가면 추울 것 같은데..

 

30년 넘게 사용한 오래된 차량이어서 창문도 각이 있고, 의자도 그리 편해보이지 않는다.

 

반대 방향 열차와 교행을 하고

 

차량 앞에 붙어있는 요금표는 역을 지날 때마다 운임이 올라가고 있다. 이런 시골 동네는 수요가 적어서 기본운임도 비싸고, 거리에 따른 추가운임도 막 올라간다.

 

다시 평범한 농촌마을을 지나고

 

논과 가정집들도 보이고

 

시내를 벗어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곧 농촌 마을의 풍경이 나타난다.

 

조용하고 평화로운 농촌 마을

 

무슨 논 옆에 묘비들이 잔뜩 있네..

 

이와쿠라지(岩峅寺)역

역 건물이 꽤 오래된 것 같은데..

 

이 역은 환승역인가보네.

타테야마선과 카미다키선의 환승역이라고 한다.

 

출근 및 통학 시간이 지나서인지 사람들이 거의 없다.

 

날씨가 맑은 것이 다행인데..

 

다음 역은 요코에역

 

어느 순간부터 대부분의 사람들이 내려서 열차 안이 썰렁해졌다.

 

계속 열차를 타고 가다보니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20세기 초중반에 이런 험한 산중에 철도를 건설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었을텐데..

 

가끔 구름이 끼기는 하지만 전반적으로 맑은 날씨라서 다행인 듯 싶다.

 

계곡을 건너고

 

창 밖으로 보이는 교량은 타테야마오하시(館山大橋)인 것 같다.

 

가족들의 납골을 모아둔 것 같다. 일본에서는 화장이 일반적인 장례방식인지라..

 

종착역이 가까워질수록 사람은 줄어든다.

 

혼구역

 

눈 앞에 보이는 것은 산

 

계속해서 산

 

산...

 

산이다..

산에 올라가려고 온 것이니까 뭐..

 

출구는 왼쪽에 있다고 한다.

 

타테야마역에 도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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