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후카가와역으로

2019. 4. 2. 21:57

루모이에서 할 것이 전혀 없으므로, 그냥 다시 아사히카와로 돌아가야겠다. 열차는 여기 올 때 타고 왔던 그 열차 그대로다.

 

창문 사이로 얼마나 눈이 많이 왔는지 알 수 있다.

 

운전수 혼자서 차장 및 역무원 역할까지 하는 원맨열차를 타는 경우에는 탈 때 번호가 찍힌 정리권을 뽑고, 내릴 때 운전수에게 정리권과 함께 운임을 지불하면 된다. 현금이 없다면 다소 낭패일 수가 있는데, 이 열차 안에서는 스이카나 이코카 등의 IC카드를 사용할 수가 없다.

 

루모이역 역명판.

지금은 루모이가 루모이본선의 종착역이 되었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마시케역이 종착역이었다. 루모이본선도 언제 폐선해도 이상하지 않을 노선이기는 하지만...

앞에서 언급했듯이 루모이본선은 원래 후카가와역에서 마시케역까지였지만, 2016년 12월에 루모이에서 마시케까지의 구간은 이미 폐선이 되었다. 이용 승객이 늘어나는 것도 아니고 유지비용만으로도 큰 경제적 부담이 있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노선이 폐지될 것이라 예상을 하였겠지만..

 

역시 타는 사람이 많지는 않고..

 

타고 올 때보다 더 사람이 적은 것 같다.

 

누가 투명한 시트지라도 창문에 붙여놓았나..

 

날씨는 맑고 햇빛이 차창을 통해 들어온다.

 

징그러울 정도로 눈이 많이 오는 곳이다.

 

누가 눈을 쌓아서 만든 것이 아니고 자연적으로 생긴 것 같다. 열차 운행을 해야하니 선로 가까운 곳은 가급적 제설을 하겠지만 눈이 많이 내리는 곳이라 자고 일어나면 이 모양 이 꼴이 되겠지. 이 역의 원래 이름은 아시모이역이었는데, 드라마에서는 에비시마역으로 나왔다고 하는 것 같다. 드라마를 챙겨보지 않아서..

 

이 역이 어느 드라마의 배경이 되었던 곳이었다는 것 같은데..

 

 

열차는 철로 위로 다니기 때문에 아무 곳이나 다닐 수 없기에..

아침부터 눈 구경을 원없이 하고 있다.

 

확 트인 들판. 그러나 사람은 커녕 누군가 남겨두고 간 발자국만 군데군데 어쩌다 보인다.

 

정미소인가..

 

이 눈들을 언제 다 치운다냐..

 

이시카리누마타역

그나마 대합실과 자동판매기도 있는 역인데..

 

그래도 이 역은 어느 정도 정리가 된 듯하다.

 

슬슬 해가 질 것 같다. 북쪽이라 해가 지는 시간도 한국보다 빠르다.

 

들판에는 눈이 뒤덮여 있고 칫푸베츠역도 역시 무인역이다.

루모이본선에서 역무원이 최소한 주간 시간대라도 상주하는 역이 루모이역 뿐이다.

 

그러거나 말거나 열차는 후카가와역을 향해 계속 달리고 있다.

 

할 일이 없어서 눈이 쌓인 마을을 보면서 가고 있다.

평화롭기 그지 없다.

 

가운데 나무 옆에 누가 눈사람을 만들어 둔 것 같은데..

 

겨울이 길고 눈이 많이 내리는 곳에 사는 것도 쉽지 않겠다는 생각이 든다. 한 때 홋카이도에서는 외국인 대상으로, 아마도 생김새 비슷하고, 문화가 비슷한 한국인들도 참여했다는 이주프로젝트를 시험삼아서 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 자세히는 잘 모르겠지만 겨울이 긴 곳이어서 그랬는지 큰 성과를 내지 못했는지도 모르겠다. 이 곳도 인구가 부족한 곳에 사람들이 이주해오는 것은 환영하지만, 이미 사람이 많은 대도시로 이주하는 것은 별로 반기지 않는 듯하다.

 

그렇게 후카가와역을 향해서 간다.

 

후카가와역에 가까워지고 있는데 열차 안에 남아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 이러니 하루라도 빨리 영업을 종료하고 싶은 마음이 들겠지.

 

후카가와역

사방이 눈이로구나..

 

운임은 무시무시하게 1,070엔을 나타내고 있다.

 

오오~ 오츠카레사마데시타~!

열차라는 것이 철로 위로 달리지만 날씨가 이 모양이라 운전수도 긴장하지 않을 수 없었을 것 같다.

 

후카가와역

홋카이도의 몇 안 되는 유인역 중의 하나다...

 

이미 폐선된 루모이-사마니 구간은 갈 수 없으니 남은 루모이본선의 구간은 완주한 셈이네. 잠시 편의점에 가서 간식이나 사러 다녀와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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