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라노 오무카레

2017. 10. 7. 03:38



후라노역에 도착해서 역 바깥으로 나와서 길을 건너 도도985호선과 이어지는 길을 따라서 걸어갔다. 7월 말에도 후라노에 왔던 적이 있지만, 역 바깥에 있는 관광안내소를 잠시 들러 구경을 하다가 삿포로행 특급 '후라노 라벤더 익스프레스' 열차를 타고 삿포로로 바로 가버렸기에 후라노 시가지 구경은 전혀 하지 않았다. 지난 밤에 후라노에서 점심을 먹을만한 곳을 찾다가 후라노에 꽤 유명한 카레 가게가 있다고 해서 그 곳에 가보려고 귀한 발걸음을 하였다.

흔히 카레라고 부르는 커리(Curry)라는 음식은 인도에서 유래된 것이지만, 실제로 인도에서 먹는 커리와는 차이가 있다고 한다. 카레(カレー)라는 이름 역시 일본식으로 읽은 것인데 일본의 영향을 받아서 한국에서도 카레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한국에서 흔히 접하는 카레는 노란색이 강한 색이고 밥과 함께 먹는 카레라이스가 카레의 전형처럼 여겨지는데 커리라는 단어는 어떤 특정한 소스를 지칭하는 것이 아니며, 여러 재료에 향신료를 첨가한 국물 또는 소스 요리를 일컫는 것이라고 한다. 미식연구가가 아니기에 더이상 부연하거나 설명할 능력도 없고, 그냥 이 정도에서 마치기로.

홋카이도는 일본에서도 맛있는 음식으로 잘 알려진 곳인데, 대부분 신선한 해산물이 가장 먼저 손에 꼽히고, 오비히로의 제과 및 디저트류, 유제품, 라멘, 카레 등이 유명하다고 할 수 있겠다. 카레는 삿포로를 중심으로 스프카레가 유명한데, 이 지역의 겨울이 길고 춥기 때문에 따뜻한 국물과 매운 맛이 있는 스프카레가 추운 날씨에 어울리는 음식이 되었다는 것 같다. 2007년에 가나도 제대로 읽지 못하면서 첫 일본여행을 갔을 때 삿포로에서 만났던 박ㅎㅇ 씨 덕분에 삿포로에서 스프카레를 맛보게 되었는데 혹시라도 도움이 필요하면 전화를 하겠다고 전화번호를 받은 다음에 연락을 한 번도 안 했고, 벌써 10년이 넘게 지났다. 혹시 이 글을 보시게 된다면 쪽지라도 남겨주세요.


이 열차는 '후라노 라벤더 익스프레스' 로 운행하는 특급열차인 것 같다. 7월에 왔을 때 아사히야마동물원호 열차를 라벤더 익스프레스로 돌려막기해서 사용하는 것을 봤기에 뭐.. 이번에는 특급열차는 탈 일이 없으므로 가볍게 무시하고 싶지만 타고 싶다. 부러우면 지는 것이라던데 이기고 싶은 마음은 없으니 누가 좀 태워줬으면 좋겠다. 아! 아사히카와에 짐을 놓고 와서 어차피 안 되는구나..


썰렁한 승강장


'사랑받는 후라노역' 이라고 써 있다.

나도 사랑받는 잠꾸러기가 되고 싶다.


후라노역 옆에 있는 관광안내소에 후라노 오무카레 팸플릿이 있는데 생각없이 가다가 마사야는 지나쳐버렸고, 화장실에 가려고 들른 후라노마르쉐 건물에 가게 하나를 발견해서 들어갔다. 가게 이름이 무엇인지는 중요하지 않고 일단 점심을 먹고 빨리 아사히카와에 돌아가서 짐을 찾아서 삿포로에 가야한다는 생각이 앞섰다.


일단 샐러드가 나와서 좋았다. 가급적 균형잡힌 음식 섭취를 위해 골고루 먹으려고 하는데 풀잎사귀가 반가웠다. 밖에 나와있다 보면 껍질을 벗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과일은 못 먹어서 일부러 하루 분의 비타민이 들었다는 쥬스를 사서 마신다거나 일부러 야채샐러드를 사서 먹기도 하는 터라..


우유는 서비스로 나왔던 것 같다.

 매운 맛을 달래라고 주는 것 같지만 고춧가루에 단련된 입이라 맵지는 않았다.


오무라이스의 계란 역시 부드럽고 푹신푹신한 느낌이었다.


큼직하게 썰어둔 야채가 마음에 들었다.


언제나 그렇듯이 올킬이다.

먹는 것은 참 잘해요.


이 가게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그리고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영업을 한단다. 영업시간 외에 재료 준비와 청소 및 정돈 등을 하는 시간이 있겠지만, 영업시간을 적당하게 한 것 같다. 이 가게의 주인도 언제나 가게에서 일만 할 수는 없으니.. 


가게 안에서 보이는 바깥 사진을 찍어보고..


3시가 다 되어가고 있어서 들어오는 사람은 없었다. 대개 영업마감 30분 전부터는 주문을 받지 않아서 2시 30분 이후부터는 이미 가게에 들어와 있는 사람만 응대하기에 점심 영업을 마감할 때까지 들어오는 사람은 없을 것 같았다.


후라노아지도코로 쇼라쿠테이 (ふらの味処 笑楽亭)

구글지도 GPS (43.3430658,142.3873294)



후라노 오무카레에 대한 맛집 랭킹을 일본의 어떤 사람이 올려둔 것이 있다.

https://matome.naver.jp/odai/2142590829165480501

당연히 일본어로 되어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