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날 밤에 잠들기 위해서 쳐드신 맥주.

아사히로 통일했다.

 

아침을 먹고 커피를 마신 뒤 두세 시간 정도 일을 하다가 칸다역으로 갔다. 출장 때 가지고 다니는 넷북이 거의 10년 가까이 되어가는 것도 있겠지만, 그 때나 지금이나 가벼운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문서나 스프레드시트 작업이 주고, 거래업체와 인터넷으로 메일 주고받는 정도라 최신의 고성능 컴퓨터가 필요한 것도 아니지만 시간이 흘러서 그런지 버벅임이 심해서 일하다가 던져버리고 싶은 살컴충동을 느끼게 하고 있다. 한 번 버벅이기 시작하면 통제불능상태에 빠지기도 해서 새로 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같은데 요즘 회사가 어려운 상태라 어찌될 지 모르겠다. 젠장..

간밤에 배송사고가 발생해서 수취인 측에 상황안내를 하고, 다시 보내드린다고 시부야까지 달려가서 야간영업을 하는 우체국에 가서 다시 보내는 소동도 있었고, 내용물이 뒤바뀌어 보내진 것도 있어서 그거 회수하고 재배송을 한다고 난리에 정신이 없었다.

 

하루 빨리 사토미를 데려와야 하는데 쟤가 미치지 않는 한 올 일은 없을 터이고..

 

코엔구치니까 공원 방면 출구겠지.

 

토쿄 국립박물관이 우에노에 있었지...

예전에 여기에 왔던 것도 같고 아닌 것도 같고. 누군가와 박물관에 갔던 적이 있는 것 같은데,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하였는지를 모르겠다. 결론은 돌대가리..

 

룰을 지키면서 꽃구경을 즐기라고 하는데, '룰이라는 것이 뭐하는 건가요?' 라고 할 만한 이들도 많다. 굳이 누구누구라고 언급하고 싶지는 않고..

 

룰을 지키자는 문구를 계속 보게 되니 슬슬 심기가 불편해진다. 좋은 소리도 자꾸 들으면 짜증이 나는데, 개개인은 자유분방하다고 하지만, 집단은 전체주의적인 모습이 보이는 것 같기도 하다.

 

타이토구립 시타마치풍속자료관이라는 곳도 있고, 우에노토쇼구라는 것도 있는 모양이다. 토쿠가와 이에야스의 사당이 여기에도 있는 것인가..

 

또 잔소리하는 현수막..

 

이야~ 꽃이 많이 피었다. 아직 만개까지는 아닌 것 같고, 슬슬 봉우리가 터지고 있는 듯하다. 아마도 오사카로 가고 나면, 토쿄에서는 만개한 꽃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이런 곳에서도 분리수거를 열심히 하는 일본의 클라스.

 

우산이 없는 사람은 혼자인 것 같다.

뭐.. 괜찮겠지. 아니면 별 수 없고..

 

주변에 시설물 공사중이거나 정비하는 곳도 있고, 쓰레기 분리수거도 하고 있어서 조금 어수선스러운데, 꽃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피어 있다.

 

날이 맑았으면 더 좋았겠지만, 뭐 이 정도라도. 그러고 보니 사람 많다고 서울의 여의도 윤중로에도 안 가봤는데, 여의도에 있던 회사를 계속 다녔으면 모를까 제 발로 차고 나와버려서. 순간의 선택이 이렇게 삶의 방향을 바꾸어버렸는데 그렇다고 후회한 적은 없었던 것 같으니..

 

계속 가다보니 혼자 온 사람은 하나 뿐인 것 같아서 조금 마음이 쓰인다. 하긴 누가 혼자서 꽃구경하러 오지는 않을 것 같은데.. 그러게 뭣하러 혼자 왔을까나..

 

사람이 많은 곳에 꽃이 많이 핀 것 같다.

 

왼쪽에 외국인들인 것 같고..

아! 나도 외국인이지만 내색을 안 할 뿐. ㅋㅋㅋ

 

앞에 가는 사람들은 어느 모임에서 함께 온 사람인가..

걸어가면서 사진을 찍다보니 흔들렸다. 저기 우산 쓰고 오는 아저씨도 혼자 온 것인가..

 

오~ 여기는 꽃이 많이 피었다.

 

여기는 이미 다 피고 졌는지 잠잠하네..

 

아사히신용금고에서 후원한 등불이 매달려 있고..

 

구름이 잔뜩 껴서 그런지 더 빨리 어두워지는 것 같다. 시간이 많지 않으니 슬슬 호텔로 돌아가 맡겨 두었던 짐을 찾아서 토쿄역으로 가야겠다. 친구 녀석이 오사카로 온다고 했으니 거금 13,200엔을 들여서 킨켄샵에서 산 신칸센 승차권으로 가야지. 토카이도신칸센에서 처음으로 노조미를 타게 되겠지...

[각주:1]

하나마츠리주간이라는데..

방사능은 괜찮겠지. 괜찮을거야. 아 ㅆㅂㄹ

  1. 사실 잠시 화장실에 가려고 멋모르고 노조미를 탔던 적이 있는데, 나중에 노조미라는 것을 알고 토쿄역에서 타서 시나가와역에서 도망친 적이 있다. ㅋㅋㅋ [본문으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