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라토리엄 수준으로 재정이 궁핍해져서 친구가 점심을 샀다. 타이슈슈쇼(大衆酒所)라는 간판을 보니 술을 파는 곳인 것 같은데, 낮이라서 점심 메뉴를 판매하는 것 같다. 백주 대낮에 술을 마시는 사람이 많지는 않을 터이니..

 

카이센동을 시켰다.

점심에 나오는 돈부리는 가격이 다 780엔인 것 같다.

 

국 대신에 국수가 나오는데, 돈이 없어서 그렇지 일본의 물가를 생각하면 역 안에 있는 가게 치고는 비싼 느낌은 아니다. 밥을 산 친구는 덴푸라정식을 먹었던 것 같은데..

 

친구에게 감사의 인사를 하고 점심을 먹기로 합니다. ㅋㅋㅋ

 

가게 이름은 우미사치. 어디서 들어본 이름 같기도 하고..

 

밥을 오모리로 양을 많이 달라고 주문하는 것이 무료라고. 일본답지 않게 인심이 꽤 후한 듯한데, 어제 먹은 것도 아직 다 소화가 안 되어서인지 그냥 더 달라고 하지 않고 나오는대로 먹고 가야지.

 

 

밥을 먹었으니 이제 산타마리아호를 타기 위해 오사카코역으로 간다. 오사카코역은 녹색 바탕의 츄오선이 다니는 역인데, 요도야바시역에서 출발하는 경우라면 혼마치역에서 환승해서 가야 한다.

 

여기는 오사카시영지하철[각주:1] 여기는 타니마치선이고.. 난코로 가려면 츄오선을 타야한다.

 

츄오선 코스모스퀘어행 열차가 들어왔다. 이것을 타고 가면 난코라 불리는 항구로 갈 수 있다.

 

텐포잔 대관람차

역시 몇 번 타본 적이 있어서 별로 기대는 하지 않지만, 주유패스가 있으니 기꺼이 타보기로.

 

여기에 레고랜드가 있어서 그런지 아이들을 데리고 온 부모들이 꽤 자주 보인다. 어른 중에서도 레고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을 터이고..

 

주유패스가 있으면 입장권 구입하지 않고 바코드를 찍고 들어간다. 11년 전에 혼자 왔을 때는 환율이 아름다웠던 시절이라 군것질로 쓴 돈만 해도 적지 않았는데, 지금은 거지라서.. 

 

누군가 쓰러졌다거나 무슨 사고라도 있었던 것 같은데.. 위급한 상황은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어쨌든 대관람차에 탔다.

 

캬~ 카이유칸이 보인다.

카이유칸은 주유패스로 들어갈 수 없으니돈이 없어서 갈 생각은 없고..

 

오사카항이 있는 곳이라 물류 창고들이 잔뜩 들어서있다.

 

카이유칸.. 비싸서 못 감.

 

웰컴 투 오사카라고 써놓았지만, 내일 집으로 돌아간다..

 

창문에 비친 그림자가 사진 촬영을 방해한다.

렌즈를 창문에 대고 사진을 찍었어야 했나..

 

이런 것을 타다보면 여행자보험이라도 들어둘 것을 그랬나 싶기도 하는 생각이 들지만 이미 늦었고, 지진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랄 뿐. 친구 녀석은 고소공포증이 있어서 이런 것 안 좋아한다고 하는데..

 

관람차는 계속 돌아가고 있어서 적당한 타이밍에 빨리 내리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한 바퀴 돌고 무사히 내려왔다.

같이 탄 사람이 예쁜 아가씨가 아니었다는 것이 조금 아쉽다. 그건 앞에 있는 녀석도 마찬가지일테지만..

 

이제 주유패스로 유람선을 타러 가야지..

  1. 지금은 오사카시영지하철이 오사카메트로로 사명이 변경되었다. [본문으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