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사카미츠케(赤坂見附)역

이 역이 1938년에 완공되었다고 하는데..


이전에는 JR을 이용하여 토쿄의 여기저기를 둘러보기는 하였는데, JR로만 갈 수 있는 곳은 한정되어 있어서 토쿄 시내 구경을 한다면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지금도 그렇지만 전에는 JR을 주로 이용해서 지하철은 거의 타지 않았지만, JR노선이 여기저기 깔려 있어도 넓은 토쿄를 다 커버하지 못하므로 목적지에 따라서 지하철 또는 사철선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다만, 한국처럼 다른 철도선 이용시에 환승할인이 되지 않고, 되더라도 일부 할인에 그치는지라..


아카사카미츠케역은 지하철 마루노우치선과 긴자선의 환승역인데, 사진이 흔들려서 유감이다. 흑흑 ㅠㅠ


일단은 잠시 신바시역에 내려서 근처에 있는 전자제품 매장을 잠시 순회를 해봐야겠다. 중간에 잠시 땡땡이를 치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할 일은 해야지.


신바시역

신바시역은 토쿄메트로 긴자선과 토에이지하철 아사쿠사선과 환승역이고, JR동일본의 신바시역과 유리카모메 신바시역과도 환승을 할 수 있다. 단, 환승시에 철도노선의 운영주체가 같은 경우에 한하여 이동한 거리에 따라 운임이 산정되어서, 타사의 구간이라면 이용한 구간의 운임을 추가로 지불해야 한다. 일본의 철도 운임이 한국에 비해 비싸기도 하지만, 더 비싸게 느껴지는 이유 중의 하나다. 한국을 자주 찾는 일본인들도 한국의 수도권 통합운임체계를 부러워하던데..


처음 지하철 노선을 개통할 때 타 노선과의 환승을 염두에 두지 않았는지 환승 거리가 다소 긴 것 같다.


토에이지하철 아사쿠사선 신바시역으로 이어지는 환승통로. 어째 계속 걸어다니면서 사진을 찍어서 그런가 계속 흔들리는데..


아사쿠사선은 토쿄스카이트리가 있는 오시아게역을 지나, 호쿠소선, 나리타공항선으로 직통운행을 하고 있다. 단, 이 지하철 구간으로는 스카이라이너는 다니지 않는다.


잠시 밖으로 나가서 신바시역 밖으로 나가봐야겠다.


C11 292 증기기관차가 전시되어 있다.


처음 토카이도본선을 달린 그 열차의 기관차인가 싶었는데, 이 열차는 1945년 2월에 제작된 것이라고 한다. 대일본제국이 패전국이 되기 6개월 전에 만들어졌군.


전시된 열차 뒤로는 대부업체들의 간판들이 있고..


130여 년 전에 토카이도본선을 개통했을 때의 신바시역과 지금의 신바시역의 위치가 조금 다르다고 하는데, 보통의 사람들에게는 크게 의미가 있을 것 같지는 않다.

 

역시 일본의 교통비는 비싸다.

한 가지 흥미로운 것은 일본에서 '킷푸(きっぷ)' 라고 부르는 승차권을 구입할 때 승차권의 가격에 따라 IC카드로 구입할 때가 몇 엔 더 저렴하거나 더 비싼 경우가 생긴다. 몇 엔이라도 아끼고 싶다면 대개 IC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간혹 IC카드 사용시 적용되는 운임보다 승차권을 사서 탈 때 저렴한 구간도 있다.

이 날은 그냥 여기저기 오프라인 매장을 둘러보고, 샘플로 몇 개 구입해서 가져가려고 하는데, 일본의 전자제품 판매점 몇 곳을 돌아보고 한두 개씩 사는 것이 일이다.

 

횡단보도에서 신호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꽤 많다.


언제나 사람도 차도 많은 시부야역. 여기저기서 공사도 계속 진행 중이다. 가뜩이나 사람 많은 곳이다보니 공사가 아니더라도 복잡한데, 더 심한 것 같다. 역시 전자매장 몇 군데를 들러서 구경을 하고, 샘플을 몇 개 사서 가방에 넣고, 그 다음에는 하라주쿠 방면으로 가본다. 오래간만에 가보는 하라주쿠는 많이 변했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그런데 일본어 몇 마디 하는 흑인들이 타케시타도리에는 여전히 버티고 있고, 크레페 가게들도 있고 달라진 것은 거의 없는 것 같았다. 지나다니는 사람과 물품을 파는 이들은 많은데, 그냥 북적이기만 하지 별로 눈길을 끄는 것은 없는 것 같다. 이 주변에 라인프렌즈 스토어가 있다고 하니 거기나 잠시 둘러봐야지.


브라운

하라주쿠에 있는 라인스토어에 잠시 들러봤는데, 집에 가져갔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이 녀석은 매장에 전시용으로 진열해둔 것 같은데 나보다 훨씬 크다. 이것을 사더라도 비행기에 태우려면 추가요금이 많이 들 것 같다.


브라운!!


제임스, 문, 제시카, 부장님인가..

이것저것 다 사고 싶지만 돈이 없어서 밥도 잘 못 먹는데 사기는 뭘 사냐..


라인 캐릭터들이 귀엽기도 하지만, 한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에서는 라인이 더 잘 알려져 있어서 아시아권에서 온 사람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카카오프렌즈도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데, 이미 라인은 일본의 국민 메신저가 되어가고 있어서..선점효과라는 것을 무시할 수 없을 터인데..


하라주쿠역

역 건물과 역 명판은 아주 오래된 듯한 느낌인데, 길을 건너면 그런 느낌은 찾아보기 힘들다.


역시 관광객들이 많은 것 같다.

이 시간에 돌아다니는 사람들 대부분이 여행자겠지.


여기도 사람 많은 곳인데..


지하철은 토쿄메트로의 치요다선과 후쿠토심선이 다닌다.

관광객들이 자주 혼동을 하는지 역 명판에 깨알같인 'JR선이 아닙니다' 라고 써놓았다. 당연히 JR패스라든가 JR동일본에서 발행한 패스는 전혀 사용할 수 없다.


이 날은 계속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시장조사를 하는 것이 일이라.. 어차피 표본이 적어서 큰 도움이 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그냥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것보다는 나을 터이니..


후쿠토신선을 타고 신주쿠로 가봅시다.

 

저 어르신은 스마트폰이 아닌 휴대폰을 가지고 다니시는데, 스마트폰에 비해 저렴한 것도 있어서 여전히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비용적인 면만 봐도 스마트폰보다는 저렴하기도 하고 부분적으로 데이터통신을 할 수도 있고..


신주쿠

후쿠토신선 신주쿠산쵸메역에서 내려서 역시 새로운 것들이 있는지 여기저기 잠시 둘러보는데, 슬슬 시간의 압박이 다가오고 있다. 아침에 퍼스트 캐빈에서 체크아웃을 할 때 한국인 직원에게 짐을 맡겨두고 저녁 때 찾으러 오겠다고 해서 늦기 전에 가야하기도 하고..


아마도 어제 밤에 프런트에 있던 한국인 직원 분은 오늘은 없을 것 같은데..

 

어제 직원 분이 미리 교대 근무자에게 알려주고 간 덕분인지, 퍼스트 캐빈에 들어가서 아침에 체크아웃을 했는데 맡겨둔 짐을 찾으러 왔다고 하니 짐을 가져다 주었다.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 다시 나오기는 했는데, 오늘은 어디서 잠을 자야할 지 그것이 문제였는데, 아키하바라에서 멀지 않은 아사쿠사바시역 근처의 토요코인에 빈 객실이 있어서 먼저 예약을 하고 지하철을 타고 아사쿠사바시로 갔다. 미리 예약을 안 했는데, 의외로 노숙은 하지 않아도 될 모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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